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...

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
이는 능력의 심히 큰 것이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 
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 
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 
핍박을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 
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 
우리가 항상 예수 죽인 것을 몸에 짊어짐은 
예수의 생명도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 
고후4:7:10

소시적, 이 구절을 생각하며 눈물로 기도하던 때가 있었습니다... 
스스로를 적어도 구리그릇 쯤으로 여기던 그때의 마음과 지금의 마음이 같지는 않겠지요... 

답답한 일로 낙심가득하고 인생이 다 망한 것 같은 지금...
내가 질그릇들 중에서도 깨어져 조각난 질그릇임을 본의아니게 인정하게 됩니다.... 

능력의 심히 큰것이 하나님께 있다는 말씀은 복음입니다... 
그 능력이 이 부서져버린 질그릇에도 심히 크고 아름다운 보배입니다... 

하나님이 여기까지 부서뜨리시는 모양입니다... 
내가 질그릇중에도 상한 질그릇임을 마음 깊이 인정할 때까지 
그렇게도 갈고 깨뜨려 오셨던 모양입니다... 

깨져있으면 어떠하고 기스자국 좀 나있으면 어떠하겠습니까.... 
어차피 질그릇... 

이는 능력의 심히 큰 것이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않음을 알게 하시려고 
그렇게도 아프도록 갈고 깎으셨던 모양입니다.... 

궁금합니다. 
이제 다 깨져버린 이 질그릇에 어떻게 그 보배를 담으실 계획이신지... 
아무래도 모르겠습니다... 
좀 일찍 질그릇인줄 깨달았다면 수월했을 것을.... 
그래도 그렇지... 하나님 당신 참... 독하십니다.... 기어이....  

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 
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.... 
하긴, 깨진 질그릇 가루위에 보배를 얹어만놔도 되긴 되겠네요...  
보배값은 여전할테니.... ㅎㅎ 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